로고
 공지사항 블루플라워 쇼핑몰이 새.. 추천검색어 꽃바구니 , 꽃상자 , 꽃다발 , 동양란   카드바로결제
HOME > 고객센터 > 이용후기
제 목 향기 나는 호접란
작성자
블루플라워 작성일 2012-11-14 [17:21] 조회수 554

고온다습한 아시아 열대지역이 원산지인 호접란(원명 팔레놉시스)은 화훼 마니아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품종으로, 국내에서 화분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다. 꽃이 아름다운 나비 모양을 띠고 있으며, 개화 기간이 3~6개월로 비교적 길다. 그러나 국내에서 유통되는 호접란은 대부분의 서양란처럼 꽃에 향기가 없는 게 단점. 도 농업기술원은 이 같은 결점을 보완하기 위해 2003년부터 여러 품종의 인공교배를 실시, 최근 향기 나는 호접란 개발에 성공했다. 향기 나는 호접란의 꽃 크기는 교배 이전보다 약간 작고 핑크색을 띠고 있으며, 난 애호가들이 갖고 싶어하는 나도풍란과 비슷한 향기를 내뿜는다. 은은하고 매력적인 향기가 있고, 관상 가치가 높아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업기술원은 이번에 개발한 호접란의 생리와 생태적 특성을 조사한 뒤 품종 보호출원을 거쳐 전문 생산단지를 조성, 재배농가를 대상으로 대량 보급에 나설 계획이다. 현재 전국적으로 67.2㏊가량의 호접란 재배단지가 운영되고 있으나 대부분 비싼 로열티를 내고 외국에서 묘(苗)를 수입하는 실정이다. 화훼류 등을 재배하는 국내 원예농가들이 외국에 지불하는 로열티 비용은 정확히 집계되지 않았지만 연간 수십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농업기술원 윤종선(49) 박사는 "향기를 첨가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품종이 국내 기술로 개발돼 외화 절감은 물론 농가소득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조선일보

 


  애기똥풀
  덩굴식물
[사업자정보확인]